가이드는 중국이 바이러스 두려움으로 인해

가이드는 중국이 바이러스 두려움으로 인해 에베레스트를 폐쇄한다고 말합니다.
2019년 5월 22일 네팔의 캠프 4 바로 아래 에베레스트 산 길을 등반하는 등반가들이 길게 줄을 서 있습니다. (AP 파일 사진)
카트만두–에베레스트 산의 탐험가들은 목요일 중국 등반 관리들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산 측면에서 봄 등반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이드는

코인파워볼 네팔의 산 반대편에서 운영자들은 산이 정상 영업을 하고 있음에도 인기 있는 봄 등반 시즌 취소가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카트만두에 기반을 둔 Climbalaya Treks and Expeditions의

Dawa Shepra는 관리들이 중국에서 바이러스가 통제되고 있지만 외국 등반가를 데려오는 위험을 감수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픽스터 그는 중국 티베트 등산 협회 관리들과의 대화는 전화로 이루어졌으며 공식적인 이메일, 팩스 또는 메시지는 보내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Shangrila 네팔 Trek의 Jiban Ghimire는 올해 인기

있는 봄 등반 시즌 동안 에베레스트 등반이 없을 것이라고 중국 관리들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북부 루트를 이용하는 등반가들은 일반적으로 네팔에 기반을 둔 운영자를 통해 원정대를 장비하고 관리합니다.

중국은 가까운 장래에 대부분의 스포츠 행사를 취소했지만

티베트 스포츠 관리국의 Zhang Mingxin은 여전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 해외 등산팀 주최측과

연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염병 상황의 발전과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Zhang은 목요일 AP 통신에 말했습니다.

네팔에서는 지난 주에 등반 시즌이 시작되었으며 에베레스트는 여전히 등반가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가이드는

그러나 관리들과 등산 원정대 운영자들은 올해 등산객

수가 크게 줄어들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정부 수입을 줄이고 생계를 등반가에게 의존하는 수천 명의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네팔 관광청의 수렌드라 타파 국장은 “이번 시즌은 네팔의 등반 산업에 그다지 고무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운영자들은 등반가들이 일반적으로 4월에 도착하여 5월에 피크를 오르려고 시도하지만 취소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연기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등반을 보류하고 2021 시즌으로 이동하기를 원합니다.”라고 Shangrila 네팔 Trek의 Jiban Ghimire가 말했습니다.

익스트림 클라이머 트렉(Xtreme Climbers Treks)의 펨바 셰르파(Pemba Sherpa)는 모든 취소가 네팔의 등산 산업에 큰 차질을 빚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 해외 등산 팀 주최측과 연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염병 상황의 발전과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Zhang은 목요일 AP 통신에 말했습니다.

네팔에서는 지난 주에 등반 시즌이 시작되었으며 에베레스트는 여전히 등반가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들과 등산 원정대 운영자들은 올해 등산객 수가 크게 줄어들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정부 수입을 줄이고 생계를 등반가에게 의존하는 수천 명의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